프로그래밍/CSS

[CSS/html] 모바일(반응형) 에서 좌,우가 움직이는 현상, 수평 스크롤 없애기

미냐님 2020. 6. 7. 13:11
728x90

모바일 웹에서 수평 스크롤(가로 스크롤)이 있을 경우 위의 그림과 같이 화면을 터치하여 왼쪽으로 이동시키면 사이트가 좌우로 움직이게 되는 문제 발생.

모바일 기기에서 수평 스크롤을 비활성화하여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.

비슷한 현상이 생기는경우 아래와 같이 수정해보길 바랍니다.

우선 다음 메타 태그를 header에 추가합니다. (이미 있는 경우 기존 것을 대체합니다.)

<meta name="viewport" content="width=device-width, initial-scale=1.0, maximum-scale=1, minimum-scale=1">

어떤 사용자는 content=”initial-scale=1.0; maximum-scale=1.0;를 삭제하니 문제가 해결된다고도 하네요.

<meta name="viewport" content="width=device-width">

<meta name="viewport" content="user-scalable=0;"/>

아이폰 등 Apple iOS 기기에서 문제가 나타나는 경우 다음 메타 태그를 추가하도록 하도록 합니다.

<meta content="yes" name="apple-mobile-web-app-capable" />
<meta content="minimum-scale=1.0, width=device-width, maximum-scale=1, user-scalable=no" name="viewport" />

저는 위의 방법으로도 모바일 기기에서 가로 스크롤이 없어지지 않았습니다.

대신 다음과 같은 CSS 코드를 스타일시트에 추가하니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

html, body {
max-width: 100%;
overflow-x: hidden;
}

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CSS 코드를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.

body {
overflow: hidden;
width: 100%;
-webkit-box-sizing: border-box;
-moz-box-sizing: border-box;
box-sizing: border-box;
}
728x90